본문 바로가기

테슬라/Semi Truck

Tesla Semi Truck 발표!

드디어 Tesla Semi Truck이 발표되었습니다. 모델3의 생산지옥과 푸에르토 리코 재건 사업 때문에 Semi Truck 발표가 미루어졌었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발표를 한 느낌이 듭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Tesla Semi Truck 발표!


모델3의 생산지옥과 푸에르토 리코 재건 사업 때문에 Semi Truck 발표가 미루어졌었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발표를 한 느낌이 듭니다. 2019년부터 생산한다고 하지만 항상 늦어졌던걸 감안한다면 2020년에야 제대로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테슬라 공홈 Semi Truck <- 클릭!


테슬라 한국 공식홈페이지에 Semi Truck 소개 페이지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세마이 트럭은 지금까지 가장 안전하고 가장 편안한 트럭입니다. 독립적인 4 개의 모터가 최대 출력과 가속력을 제공하며 마일 당 최저 에너지 비용을 필요로 합니다. 라고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80k 파운드 짐을 싣고 0->60mph가 20초이며 짐을 빼고 차량만으로는 5초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300 또는 500miles(482 또는 804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뒷바퀴 4개에 각각 독립된 모터가 달려있습니다.



30분 충전 시 400마일 주행가능하다고 합니다. 




8핀 충전포트 <- 클릭!



실내는 1인 좌석으로 되어있습니다. 우핸들, 좌핸들 국가 구분없이 수출할 수 있을 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출처 - ran future


디젤 차량 연료 비용의 절반 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사전 예약금은 5,000달러라고 합니다. 어느정도 회사와 이미 계약한 차량이 많을 거 같은데 개인도 예약자가 생길지는 미지수입니다.


Semi Truck 관련

Tesla Semi Truck 발표!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