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자동차

테슬라 주식 2018년 초에 400달러 가나?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테슬라에 관심을 가시면서 주식도 자연스럽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니 절대 보고 따라하시면 안되십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주식 2018년 초에 400달러 가나?


테슬라 모델3의 생산량이 발표한 계획에 따라 생산이 되고 있다는 소식과 디스플레이 차량을 테슬라 갤러리에 오픈하는 등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세미트럭이 기업들과 계약이 체결되는 건 수가 하나씩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솔라루프가 직원이 아닌 일반 소비자에게 인도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작년에 테슬라 주식을 높은 가격에 사고 떨어졌을 때 그냥 묵혀두자고 생각하고 별로 관심이 없었던 테슬라였는데 좋은 소식들이 들려서 추가 매수를 하였습니다. 차트를 보아도 오름세가 보여서 그나마 둘째주에 오름폭에서 중간 정도에 추가 투자금액의 40%만 먼저 매수하였습니다. 나머지 60%는 쥐고 있다가 360정도에서 40%의 50%(20%)를 팔고 다시 떨어질 때 70%를 배팅하든가 할 계획입니다.


처음에 주식을 시작할 땐 테슬라에 대한 정보를 조금만 알고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분할 매수, 분할 매도, 차트(기술적 차트 분석) 보는 법을 몰랐었기에 100% 매수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차트를 분석할 줄 알게되고 더 많은 테슬라 정보를 모아서 주식하는 분들의 심리를 이해하다 보니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만약에 주식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아주 작은 금액으로 시작하시기를 권하며, 기술적 차트 분석을 꼭 공부하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유튜브에 검색하면 많으니 꼭 어느정도 무장하고 주식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부디 현명한 자금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 10점짜리 트레이더 입니다.


(주봉 차트입니다.)


아주 초보적인 주식 투자자가 분석한 차트입니다. 1~100으로 레벨을 따졌을 때 난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거 같으니 절대 따라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부디 현명한 자금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 매도 관점의 초안전주의 트레이더 입니다. 물론 배팅을 아예 시도하지 않는 건 아닙니다. 가장 좋은 투자는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파는 것입니다. 꼭 욕심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일봉 차트입니다.)


다음주는 $357부터 저항을 받을 것 같습니다. $360을 잠시 넘어준다면 전 그때 50%를 매도하고 또 지지라인인 $346정도로 떨어지길 기다렸다가 70% 또는 80%를 배팅하려고 합니다. 그 이후엔 $360을 뚫으면서 추후에 $389(제가 시체가 되어 누워있는 곳 입니다.)를 도달할 거 같습니다. 그런데 $389가 되더라도 여기에서도 10%만 남기고 매도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370 정도에서 다시 30% 정도 매수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400달러 이상으로 올라가는 걸 차트를 보면서 대응할 거 같습니다.


주식은 ETF나 ELS와는 다르게 지수 변동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서 악재가 끼이거나 안 좋은 이슈거리가 터지면 요동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꾸준한 호재가 보이거나 꾸준한 악재가 보인다면 보조 지표를 보면서 하는 것이 어느정도 맞는 거 같습니다.

 


정리

전 환율이 떨어져서 해외주식을 해보겠다는 주변분들이 물어보실 때 이렇게 얘기를 해줍니다. 정말 관심이 있는 분야에 또 애착이 느껴지는 회사의 주식을 하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써보지도 않을 것이며, 자세하게 알아보지 않을 것입니다. 정보가 부족한데 차트만 본다고 앞으로의 주가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정보, 차트 분석, 트레이더 심리(매수, 매도) 3박자가 딱 맞아야 주가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고 봅니다.


환율이 낮아서 해외주식을 많이들 알아보시는데 전 테슬라를 사랑하고 또 모델3 사전예약했고, 태양광 발전에 관심도 있고, ESS(에너지 저장장치)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나아가 전기차 충전소를 어떻게 인프라를 늘릴 수 있을까? 외진 지역에 어떻게 하면 자금을 빨리 회수하면서 전기차 충전소를 공급할 수 있을까?에 대한 것도 사업 계획을 세우면서 살고 있습니다.


주식을 한다면 꼭 누구말 듣고 하지 마시고 본인의 능력을 키워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시작은 만약 1000만원의 여유자금이 생겨서 하신다면 10%만 가지고 그걸 100%로 보고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하시면서 조금씩 배우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절대 여유자금 100%로 몰빵하는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투자하진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테슬라 정보에 대해 조금씩 포스팅을 해야하는데 해외 주식하랴 사업계획서 만드랴 등등 바빠서(핑계...) 못 올리고 있습니다. 빨리 여유를 되찾으면 꼭 좋은 글을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부디 현명한 자금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 10점짜리 트레이더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