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가상화폐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2탄

현재 전세계는 가상화폐 때문에 누군가는 인생을 바꾸고 누군가는 하락장에 들어가서 피를 보고 나옵니다. 가상화폐를 쭉 확인해본 경험을 토대로 주저리에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부 외교라인, 가상화폐 강연장(이름만 들으면 가상화폐 하는 분들은 거의 아는 사람의 강연)에서 서포터즈 활동, 채굴자 라인, 채굴대행신청 다단계 종사자들의 정보를 바로 옆에서 보고 들을 뒤에 작성된 점을 감안하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가정원 (가상화폐 정보원)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2탄


지금 추격 매수 100% 했다가는 크게 먹을 수 없다! 버스를 놓쳤다면 다음 버스를 기다리면 된다. 괜히 잘못 탔다가 벼랑 끝으로 가서 떨어지지 마시길 바랍니다. 


미국 세금 신고 기간이 끝나면 잠시 급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따라 가셨다간 큰 낭패를 보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밑에 받쳐두었던 지정가 매수들을 보고 고래들이 수익 실현을 제대로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상승세를 브로큰 시켜서 큰 하락을 일으킬 것입니다. 


단기 고점에서 팔고 단기 저점에서 다시 사는 전략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기다리는 것도 돈을 버는 것입니다. 지금 손이 근질 근질하시다면 10% 이하로 단타치시기 바랍니다.




오르는 것 같으니깐 검색을 다시 안하는건지 검색수가 감소했습니다.



항상 강조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수급 메커니즘


1.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거나 기존에 물려있는 투자자에게 추가로 투자 하도록 한다. (강연장에서 서포터즈로 활동해본 결과 300~500명 오신분들이 적지 않은 돈을 들고 강연을 듣고 투자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것을 볼땐 90% 이하로 떨어질거라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사라질거란 소리는 그냥 흘려들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고점에 물려 계신분들은 최저점에서 대출까지 동원해서 추가 입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존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의 수급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2. 고점에 물려있는 투자자에게 어느 정도의 코인 수량을 알맞은 가격대에서 손절하도록 알려준다.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 손절을 조금이라도 해서 코인을 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단기간에 그 고점에 갈 확률이 낮기 때문에 어느정도 맘에 드는 가격대가 온다면 50% 이하라도 손절하셔야 그 다음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3. 채굴자들이 12월~1월 사이 고점에서 팔았던 때를 잠시 잊고 시세가 낮더라도 본인이 어느 정도 %를 내놓도록 알맞은 가격대를 가르쳐준다. (비트코인 밥줄은 720만원이며 860만원 정도는 되어야 수익을 어느정도 보장 받습니다.)


3. 10만원~1억으로 10~100배 이상의 수익으로 대박난 사람들이 전업으로 트레이딩을 시작함. (분할로 수익 금을 투자하기 때문에 시장이 60% 꺼진 이후엔 70~80% 이상 잘 내려가지 않음)



1번은 어떤식으로든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는 방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각종 스포츠 대회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알리는 광고를 하거나 스폰서를 하게 될 것입니다. 나중엔 집에서 집안일을 하시던 유부녀, 유부남들도 계모임이나 동호회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게 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만 찍고 카톡만 쓰는게 아니라 거래소를 보면서 본인이 보유한 코인에 대해 정보도 나누면서 이야기를 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2번은 3번과도 연관이 되어있기 때문에 2, 3번을 동시에 얘기해드리자면 추후에 시세가 올라가게되면 이 둘은 자연스럽게 풀리게 될 것입니다.



미국 세금 신고 기간 이후의 예상되는 움직임



700밑으로 만약에 한번 빠진다면 저럴수도 있겠지만 가능성이 희박해졌습니다... 포기하고 그냥 위에 분할 매수 받쳐두시기 바랍니다. 만약을 대비하신다면 60% 총알은 남겨두셨다가 빠지면 쓰시기 바랍니다.




700만원 구간에서 쌍바닥을 크게 그려야 상승할 수 있으므로 이제 800~900대를 횡보하다가 다시 저점을 보러 내려올듯 합니다. 기존에 코인을 저가에서 사서 많이 들고 있는 고래(또는 채굴자)들은 아직도 수익구간에 있습니다. 큰하락을 시키지 않는 구간에서 띄워놓고 수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밑에선 조단위로 매수를 하고 위에선 1000억을 쓴다고 해도 별로 평단가 바뀌는 거 없습니다. 낮은 시세일수록 매물대가 없어지므로 1000억 정도 쓰면 큰 불기둥 정도는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상한가로 개미들을 유인하는 것입니다. 


밑에서 매수한 사람들이야 매도를 하시면 되지만 추격매수는 금물입니다. 왜 얻을 것보다 잃을 게 많은 구간에서 배팅을 하시는 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단타를 작은 돈으로 치셔도 상관없습니다. 100% 배팅은 절대 하면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얼마나 빨리 고점에 물린 악성매물을 소화하고, 저점에 매수했던 투자자들이 수익 실현을 멈추고 매집을 다시 시작하느냐에 달려있지만 지금 가지고 있는 과거 데이터를 가지고 예상해본 결과치 입니다. 가격 조정은 끝을 내고 4월부터 기간 조정에 들어갔습니다. 최하점은 이미 나왔거나 5월에 나올 가능성도 남아있습니다. 물론 전환 후에도 한번 테스트를 하러 내려올 가능성도 밑꼬리로 표현하였습니다.


(이 예상 결과는 720만원 채굴장 밥줄라인을 투자자에게 어필을 받았을 때의 결과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대중들에게 어필을 못 했을 경우엔 551, 418, 231만원도 볼 수 있습니다.)


1년 존버하면 본전을 찾을 수 있는 모습이군요... 트레이딩으로 몇달이면 본전 찾을 수 있을텐데 그래도 1년 존버해서 본전 찾을 수 있는 시장은 가상화폐 시장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기간에 1000만원이 한번 회복되는 구간이 나올 수도 있는 이유! 2014년 차트 복기중에 찾아낸 공통점. 차이점은 5월이 지나도 700만원 부분이 계속 탄탄하게 지켜질 것으로 봅니다.




700선이 장기 이평선에 의해서 계속 지지를 받는다면 나올 수 있는 차트입니다. 720~750만원이 올때마다 추가 구매만 하시다보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9월까지 가격이 괜찮은 시세라면 모아나가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2000만원 이상에 물려계시는 분들은 내년 5월을 기다려 보심이 좋을 거 같습니다.




주봉으로 보면 60일선이 짱짱하게 지지하고 있어서 700밑으로 빠지기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7월이면 1,400만원, 8월이면 상방이 확 열리게 되는군요! (이평선을 활용한 분석)



최악의 시나리오를 대비하는 존버들의 계좌 관리법


먼저 4월은 한번 눌림을 준다음에 950이상 또는 880 전고점을 다시 보러 고개를 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규로 들어올 존버들의 계좌 관리법은 아래와 같이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업비트는 한 6월~7월에 신규 풀릴거라고 봅니다. 선거도 끝나고 규제안도 발표하고 난 뒤에 신규 풀어줄 거 같습니다. 차라리 그냥 업비트 신규 풀어주고 1달 후부터 시작하시는 것도 좋은 대안이라고 봅니다.


그냥 투자금의 10%, 30%, 60%를 5월, 7월, 9월에 비트코인을 사시는 것이 가장 초보들에게 권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거래소에서 사놓고 바로 하드웨어 지갑에 넣어버리시기 바랍니다. 거래소가 해킹 당하면 전재산이 날라가니까요! 아니면 펀드식으로 조금씩 넣다가 9월 전후로 크게 투자하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올해 9월까지 사는 족족 하드웨어 지갑에 넣어놓고 내년 7월까지 지켜보다가 거래소에 파시기 바랍니다.


전세계에 거래소가 만들어지고 전세계인들이 차례 차례 물린 뒤에 폭발적으로 오를 것 같습니다. 아마 중국 현지에는 거래소가 가장 나중에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차트를 공개하기 전에 많이 망설였습니다. 꼭 저렇게 되리란 법이 없지만 안되리란 법도 없기 때문인데, 더 중요한 것은 가상화폐에 투자하려고 기다리시는 신규 분들이 마음을 다칠까봐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해킹과 같은 일 또한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하드웨어 지갑을 구매해서 꼭 간직하고 거래할때마다 빼서 거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월봉 60일선까지 내려왔다가 쭉 올리는 시나리오입니다. 대략 155~231만원입니다.




주봉 240일선까지 내려왔다가 쭉 올리는 시나리오입니다. 대략 155~231만원입니다. 680만원 밑으로는 볼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차트를 보여줘서 과매도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악재로 인해 떨어지더라도 결국 본전 찾는 자리는 기다리시면 오니깐 과매도에 엮여서 팔지 말라는 말을 하고 싶어서 올려드렸습니다.




일봉의 이평선 모습은 몽땅 내리 꽂으면서 내려오는 시나리오로 표현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680만원 밑으로는 볼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리


단기 트레이딩 관점에선 추격매수 하지말고 기다렸다가 좋은 구간이 오면 분할 매수 들어가라! (1 : 3 : 6으로 분할 매수) 40%까지는 760~800에서 마지막 60%는 680~720구간에서 매수 전략을 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680 밑으로도 나올 수 있지만 거래량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리플은 정말 가을의 전설이 맞나봅니다. 가을에 폭등한다더니 정말 그럴 거 같습니다.)


정말 난 1년 존버할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9월까지 기간조정으로 보시고 중간중간 750 근처 내려오면 모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년 5~7월까지 하드웨어 지갑에 넣어두고 그냥 잊어버리고 사시다가 3000만원 이상이 되었을 때 파시기 바랍니다.


주봉의 60일 이상 이동평균선을 보면 고점에 물려계신분들은 내년 7월 안에는 본전을 되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2017년 10월엔 가상화폐 시장에 일반인들은 모르는 호재들이 아주 많습니다. 내년초가 가장 리스크가 클텐데 그 부분에서 청산하셔도 좋습니다. 


관련글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2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1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0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9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8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7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6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5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4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3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2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