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 통과하는 방법 2탄

2017년 제가 이틀만에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면서 한번 글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2018년에는 같은 방법이 통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편법은 접으시고 애드고시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블로그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 통과하는 방법 2탄


처음에는 제가 통과한 것이 그냥 운이 좋았나? 생각할 정도로 심사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상담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를 쉽게 통과할 수 있다고 하는 글을 보고 너무 기쁜 나머지 빨리 읽고 하다가 실수하셔서 그런건지 질문하신 분들 중에 단 한분도 완벽하게 제대로 하신 분은 없었습니다.  


그대로 따라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주의할 점 위주로만 다시한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존 설명은 아래에 있는 링크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스냅북으로 3일 안에 애드센스 승인



토리랑님은 이틀만에 심사 통과하시고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심사를 통과하고 댓글을 달아주시면 추후에 광고 게시하는 방법, 티스토리 꾸미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하는 실수


뉴스기사는 피해라!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에 하나는 바로 스냅북에서 글을 퍼올 때 뉴스 등 유사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는 것입니다. 뉴스 기사는 그냥 거르시고 인기가 없더라도 사진과 동영상 보다는 글이 많은 것을 퍼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전글에는 제 스냅북에 있는 IT, 재테크 폴더에 있는 글을 활용하시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있는 글이 아니더라도 심사에 통과하는 데에 좋은 글이 있다면 그런 글을 퍼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너무 단기간에 최신뉴스 등 유사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게되면 스냅북 자체적인 툴에 의해, 또는 애드센스에서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승인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최신뉴스 를 스크랩 하셔서 어뷰징으로 한번 인식되어서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엔 스냅북 아이디를 다시 만들어서 하는 방법과 그냥 스냅북으로 심사 받는 방법을 그만두고 정석대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핵심은 인기가 많은 글을 피하는 것입니다. 단시간에 너무 많이 노출된 글은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승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심사 통과에는 도움이 되지만 인기는 없는 글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폴더를 만들면 20개 이상 채워라!


스냅북에서 폴더는 티스토리에서 하나의 카테고리와 같습니다.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는데 0개의 글이 있다면 컨텐츠 불충분으로 심사를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스냅북은 폴더 1개가 카테고리와 같으니 폴더를 2개 만들었다면 각각 다른 주제의 글을 20개 이상 채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게시글은 꼭 공개로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비공개로 된 글은 애드센스 로봇이 확인할 수 없으니 꼭 폴더안에 든 글을 확인하실 때 공개여부도 같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전체글이 70개가 넘었으나, 1번 폴더에 5개, 2번 폴더에 15개, 전체폴더에 50개 있다면 컨텐츠 불충분으로 심사 탈락하게 됩니다. 



자주듣는 질문


실수를 수정하고 기다릴까요? 아님 다시 심사를 신청할까요?


번거롭더라도 다시 심사를 신청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제가 1~2주일은 정석대로 애드센스 심사를 기다리다가 기존 계정을 해지하고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를 신청하여 이틀만에 통과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실수를 수정하고 기다리는 시간보다 훨씬 더 빨리 심사에 통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스냅북으로 심사를 진행중이셨는데 실수한 부분이 있어 수정한 분이시더라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뉴스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여서 심사가 계속 지연되었더라면 어뷰징으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스냅북을 아예 새로 만들어서 다시 시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확실한 방법이 있다면 실수없이 그대로 따라해서 심사를 통과하는 것이 맞는 것이지 기다리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됩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것이니 꼭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자 수도 챙겨야 하나요?


30~50명의 방문자 수는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이건 순전히 제가 통과했을 때의 기준입니다. 쪽지를 보내어 구독, 좋아요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홍보하여서 최소한의 방문자 수는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 스냅북 관련글 링크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 통과하는 방법 3탄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 통과하는 방법 2탄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심사 이틀만에 쉽게 통과!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