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리퍼럴프로그램

테슬라 : 리퍼럴 마케팅 소개

T e s l a   M o d e l   3 

 테슬라 : 리퍼럴 마케팅 소개

리퍼럴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게되면, 유투버들이 테슬라 리퍼럴 코드를 홍보하는 이유를 조금 이해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돈 주고는 못 살 경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들 그렇게 홍보하는 거 같습니다.


[요약]

▶ 모델 S/X 리퍼럴 프로그램을 2017년 12월 31일까지 연장

▶ 모델 S/X 소유자가 가지는 리퍼럴 추천수는 5명으로 축소

▶ 리퍼럴 추천을 통해 새롭게 모델 S/X를 구매하는 사람은 1,000달러 할인 및 무제한 수퍼차저 제공

▶ 모델 3에 대한 수퍼차저 사용은 아마도 무제한이 아니라, 사용제한이 있을 것임 (ex. 400kWh 제한) 

    : 모델 S/X 소유자에 대한 차별화 (테슬라 플래그십 모델은 모델 S/X임을 강조하기 위한 전략임)

▶ 리퍼럴 프로그램에 의해 추천인이 된 모델 S/X 소유자는 소정의 상품을 받게 됨

▶ 계속해서 리퍼럴 프로그램 이벤트가 추가되며, 추천인 5명을 추가로 달성하면 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Space X 투어, 행사 참석 초대권, 로드스터 10~100% 할인, 터널 보링 머신 운전 등등)


테슬라의 기존 리퍼럴 (추천) 프로그램이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테슬라는 2017년 5월 19일부터 올해 말까지, 연장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테슬라는 이전에 단일 모델 S/X 소유자가 제공할 수 있는 추천인 수를 제한했으며, 이번에는 이전의 10명에서 5명으로 한도를 낮추었다. 리퍼럴 프로그램으로 새로 구매하는 모델 S / X에서 1,000 달러의 할인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무제한 수퍼 차저 사용권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테슬라는 기존에는 모든 모델 S / X 차량에 대해 무제한 수퍼차저를 제공했지만, 최근 1월 15일 이후 제작되어, 4월 15일 이후에 인도한 차량에 대해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했었다.


테슬라에게 있어 인기있는 "무제한 수퍼차저" 기능의 부활은 분명히 매우 기쁜 일입니다. 모델 3가 무제한의 수퍼차저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이 있지만, CEO 일론 머스크는 모델 3가 "무료 장거리 충전, free long distance charge"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아마도 연간 한계가 있음을 의미할 것입니다. 테슬라가 최근 모델 S와 X에 구현한 400kWh 한도와 비슷하게, 사람들이 데일리 로컬 운전을 위해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장거리 여행에만 사용하는 조치일 것입니다.


따라서 S / X와 모델 3을 구별하는 방법으로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모델 S / X에 대한 "무제한 수퍼 차저"가 다시 논의 되었을 것입니다. 최근 엘런 머스크는 모델 3가 "차세대 테슬라 (next generation Tesla)"가 아니고, 모델 S / X가 우수한 기술과 성능을 갖춘 테슬라의 플래그십 모델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테슬라는 적어도 현재로서는 모델 S / X가 아직도 더 높은 가격 가치가 있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하나의 특권으로서 "무제한 수퍼 차지"을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새로운 추천 프로그램에 대한 추천자가 받는 다른 보상은 이전 프로그램의 것과 유사하지만 약간 재배치 되었습니다. 주목할만한 추가 사항은 Tesla의 Solar Roof에 대한 우선 설치권입니다. (한국 소비자는 해당 없음) 솔라루프는 소유자가 신제품을 본인이 우선 설치하거나, 친구에게 이 권리를 선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테슬라가 2017년 9월 28일에 열리는 테슬라 세미트럭 (Tesla Semi)에 대한 공개 일정을 확정 지었습니다.


모델 S/X 추천 프로그램에 의한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회 추천 상품 : Founders 시리즈 어린이용 테슬라 모델 S 

실제 전조등,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충전 포트를 포함해 고객의 실제 모델 S와 똑같이 구동되는 어린이용 모델 S로 자녀와 함께 테슬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형 모델S 디자인에서 신형 모델S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 2회 추천 상품 : 솔라루프 우선 설치권

태양광 지붕인 솔라루프에 대한 우선 설치권으로 누구보다 빨리 솔라루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별 필요없는 이야기이나, 미국에서는 이미 1년치 일감이 밀려있다고 함)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 친구나 지인에게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 3회 추천 상품 : 21인치 아라크니드 (Arachnid) 휠

21인치 단조 알루미늄 실버 아라크니드 휠로 모델 S의 성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비매품으로 시중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당첨자에 한해 8월부터 설치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4회 추천 상품 : Founders 시리즈 Powerwall 2 

한정판 빨간색 파워월 2 (가정용 배터리)이며, 한국에서는 현재는 설치가 불가하기 때문에 설치까지 기다리거나, 35,000,000원 크레딧으로 대신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악세사리, 서비스, 신차 구매 등에 사용가능. (크레딧은 12개월 동안만 사용가능)


▶ 5회 추천 상품 : Tesla Semi Truck 정식 공개 행사 초청

2017년 9월 28일에 예정된 테슬라 세미 트럭 정식 공개 행사에 초대권을 드립니다. VIP 초대장으로 한명의 게스트와 같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


▶ Ludicrous P100D Model S 또는 Model X + 프라이빗 SpaceX 투어 

추천 코드를 받은 사람이 구매를 완료한 유효 추천인이 한번씩 늘어날 때마다 테슬라 추천 프로그램 (일종의 경품추첨) 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후로도 계속 이벤트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로드스터 할인, 터널 보링 머신 운전 등등)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