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모델 X

테슬라 모델X에 벤츠 S클래스 와이퍼가?!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내년에 한국에 출시할 테슬라 모델X의 와이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X 와이퍼 AquaBlade)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모델X에 벤츠 S클래스 와이퍼가?!


내년에 한국에 출시할 테슬라 모델X의 와이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X의 와이퍼는 벤츠 쿠페에 적용되었던 Magic Vision Control Wiper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AquaBlade 라고도 합니다.)


Mercedes-Benz S-Class Magic Vision Control


먼저 벤츠 S클래스의 매직 비전 컨트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델X에도 AquaBlade 장착!


출처 - Lon 12


처음엔 이 모델X의 차주가 DIY 작업한줄 알았는데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모델X 카달로그를 보니 원래 장착되어있었습니다.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카달로그 <- 확인!



부품가격 안내를 클릭하여 Wiper를 검색하여 해당 부품(Wiper Blade)을 찾습니다.




처음엔 열선인가? 해서 카달로그 Wiper And Washers 부분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확인 결과 펌프와 연결된 호스가 Wiper Arm에 같이 붙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델X에서 벤츠 S클래스에 달린 Magic Vision Control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달로그에는 Wiper Blade 가격이 2번은 33,000원, 4번은 34,000원이었습니다. 



Wiper 고무만 리필하려면?


출처 - geRAMicc85


와이퍼 고무만 교체하고 싶으시다면 동영상과 같이 교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운전석 26(650mm), 조수석 16일 거 같습니다. 리필 고무 26(650mm) 2개 1세트를 구매하셔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11번가 <- 클릭



이런 걸 배보다 배꼽이라고 그러던가요? 배송비 1개당 14,900원이네요.



국산

11번가 <- 클릭!



적당한 리필 고무를 찾으셔서 저렴하게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모델X 관련글

모델X에 벤츠 S클래스 와이퍼가?!

모델X 예상가격 알아보기!

모델X Tow bar(견인봉) 설치방법

모델X를 타는 유튜버 Bjørn Nyland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