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충전소

세상에서 가장 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상하이 라일락 국제 비즈니스센터에 50개의 수퍼차저 충전기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세상에서 가장 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


세상에서 가장 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여기 상하이 라일락 국제 비즈니스센터에는 무려 50개의 수퍼차저 충전기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상하이 라일락 국제비즈니스 센터 위치







사진으로 보니 참 많기도 합니다. 50개의 수퍼차저 충전기를 한눈에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할 거 같습니다.



도심형 수퍼차저



도심형 수퍼차저는 크기도 작아서 벽에도 붙일 수 있습니다. 충전기 보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대안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 한국에도 빨리 설치되는 곳이 나타났으면 합니다.



도심형 수퍼차저는 72kW의 출력을 전달하며, 다른 차량이 인접한 충전기에 연결될 하더라도 전력이 감소되는 'Charge Splitting' 현상이 없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슈퍼차저는 'Charge Splitting' 현상이 있습니다.)



수퍼차저 이용 팁!


출처 - A Digital Nomad


이 동영상 정보는 틀린 정보입니다. 한 유튜버가 1A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나면 이 주장은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A, 1B 이렇게 같이 묶여 있는 경우엔 둘중에 하나만 충전 중일 경우 'Charge Splitting' 현상이 없기 때문에 충전 속도가 빠를 것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거 같습니다. 


출처 - A Digital Nomad


충전기 뒤에 설치된 장비를 보시면 1A와 1B가 연결된 장비를 소개합니다. 만약 1A, 1B에 각각 충전하는 차량이 있다면 'Charge Splitting' 현상이 일어날 것입니다. 추후에 업그레이드 된 장비가 나오면 그러한 현상은 없어질 거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기 뒤에 있는 장비에는 안테나 또한 달려있습니다. 여기에서 차량들의 충전 데이터를 본사로 보낸다고 합니다. 평생 무료 충전을 적용받지 않는 차량들은 이것을 통해 본사로 데이터가 넘어가서 요금을 청구하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 충전소 관련글

세상에서 가장 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

충전소 설치 신청방법

충전 총정리

슈퍼 차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