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충전소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 총정리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 총정리


테슬라만의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아마 최종 단계이지 싶습니다. 현재 한국엔 수퍼차저가 휴양시설, 마트 등에 설치가 되어있는데 미국(캘리포니아)부터 시작해서 유럽(노르웨이)에도 테슬라만의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지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만의 공간을 가진 수퍼차저 스테이션은 테슬라 차량 오너들에게 아주 기쁜 일이 될 거 같습니다. 파워팩


수퍼차저 스테이션 설치 신청하는 방법 <- 클릭!




수퍼 차저 라운지(화장실, 의자, 탁자, 소파가 有)가 있는 수퍼차저 스테이션 설계도 입니다.



그리고 차차 모든 수퍼차저는 파워팩을 달아서 자가 충전 전기로 수퍼차저 충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고 했습니다. 한마디로 정전이 일어나더라도 수퍼차저는 여전히 돌아가게 된다는 말입니다.



정전이 되어도 충전되는 수퍼차저 모습




수퍼차저 내부 모습




수퍼차저 충전기의 내부 모습입니다. PC에선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수퍼차저 최고 속도는?



작년에 엘론 머스크는 3세대 수퍼차저는 350kW 이상의 충전속도를 가질 것이라는 뉘앙스의 답변을 한 적이 있습니다. 공개 예상 시기는 2017년말 또는 2018년으로 매체는 추정하고 있는데, 이번에 만들고 있는 대형 수퍼차저 스테이션에서 선보일지 궁금합니다. (현재 최대 충전속도는 145kW입니다.)



모델3는 수퍼차저 이용시 요금부과



현재 모델S, X는 평생 수퍼차저 이용권이 지급되나 모델3는 아예 그러한 혜택은 없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PTFI님께서 직접 충전해보고 답을 준 적이 있습니다. 한국은 한전이 독점하고 있는데 테슬라가 전기사업을 할 수 있냐?부터 의견이 분분하지만 나중에 나와보면 알게 될 거 같습니다.


테슬라 충전소 관련글

수퍼차저 스테이션 총정리

토요타도 인정한 테슬라, 전기차의 끝은 수소차가 아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

충전소 설치 신청방법

충전 총정리

슈퍼 차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