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충전소

테슬라 충전소 설치 신청방법

 T e s l a   I n f o r m a t i o n 

테슬라 충전소 설치 신청방법


계속해서 수퍼 차저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총 9곳의 수퍼차저가 생겼습니다. 앞으로 16곳이 더 신설된다고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마트 또는 음식점 테슬라 한국 사이트엔 이렇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수퍼차저는 약 30분만 충전하면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기에 필요한 전력을 충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주요 도로 인근 또는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장소가 수퍼차저 설치에 이상적입니다. 짧은 시간에 충전을 하고 다시 먼길을 떠나야 하는 분들에게 제공하는 시설임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3군데 신청했는데 그중에 하나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는 방법


그리고 이 사이트엔 충전 장소를 제안하는 양식이 있어 작성하여 제출하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충전 네트워크 확충(여기 <- 클릭) 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진과 같이 작성하여 제출하면 추후에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카페에서 어떤 분께서 신청하셨는데 장소 제공자와의 협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불발이 된 경우도 보았습니다. 모든 수퍼 차저가 이 양식에서 출발하여 이루어지진 않겠지만, 누군가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양식을 작성하는 사람은 장소 제공자와 테슬라 측이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아주 큰 일을 한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본인 주위에 적당한 장소가 있다면 꼭 양식을 채워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8월 12일 울산문수경기장 충전소 설치 신청서를 제출하였습니다. 2개월 후인 10월 11일에 테슬라 측에서 연락이 왔었습니다. 울산문수경기장에 충전소 설치의 이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렸고, 테슬라 측에서 시청쪽에 연락하여 설치에 대한 설명을 직접 하겠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데스티네이션 차저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수퍼 차저보다 설치 대수가 적고 출력은 7kW(90D 기준 0%에서 완충까지 13시간) 또는 21kW(90D 기준 0%에서 완충까지 4시간 20분) 입니다. 장거리 여행에서 잠시 충전하고 가는 곳이 아닌 숙박업(콘도, 호텔) 또는 문화시설(스키장, 골프장, 경기장, 영화관 등등)에 어울리는 충전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설치비와 유지비 부담

설치비와 충전시설은 테슬라측에서 부담하지만 장소와 유지보수 그리고 전기세는 시설 주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충전 시설을 쓸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상담을 통해 알게 될 것입니다.)



정리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난 수퍼 차저 설치 예정 지역과 새로운 도시형 슈퍼 차저(72kW)도 공개되면서 충전 시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충전소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때, 좋은 장소를 양식에 맞춰 소개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 같습니다.


테슬라 인기

모델3 예상가격 알아보기!

모델X 예상가격 알아보기!

모델3 실내는 얼마나 넓은가요?

모델3 구매 후기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