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소식

테슬라 : 에어서스펜션 VS 코일서스펜션

 T e s l a   M o d e l   S 

 에어서스펜션 VS 코일서스펜션

가격 비교

모델S를 기준으로 코일(앞)은 12만원, 코일(뒤)는 92만원이며, 에어는 앞, 뒤 모두 111만원 입니다. 그리고 에어서스펜션은 콤프레서 가격이 150만원을 넘기 때문에 444+150=591만원 이상이 됩니다. 코일서스펜션과 가격을 비교해보면 에어서스펜션이 세배 이상 비쌉니다. ※가격은 테슬라 모델S 카달로그를 참조하였습니다.(카달로그 링크는 댓글에 남기겠습니다.) 


승차감 비교

승차감은 'VibSensor'라는 앱을 이용하여 진동을 비교 분석한 유튜버의 데이터를 보았을 때, 에어서스펜션이 조금 더 나아보였습니다. 서스펜션이 다른 동일 모델 차량(모델S)을 같은 도로에서 주행하는 실험을 통해 데이터를 얻어냈습니다. 






정리 - 에어서스펜션에 1표!

일단 에어서스펜션을 이용하면 노면이 좋지 못한 곳에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거 같습니다. (에어서스펜션의 위치를 기억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높이 조절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승차감 또한 좋기 때문에 가격 이외엔 단점이 없다고 봅니다. 가격 대비 그만큼 값어치를 하느냐에 대해선 내구성을 따져볼 수 있는 데이터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모델3는 듀얼 모터에 에어서스펜션이 옵션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가격대가 많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꼭 넣고 싶은 기능인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