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충전소

테슬라 집밥 충전소 만들기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순수 전기차는 심야전기 이용이 핵심이기 때문에 집밥이 중요합니다. 주택에 거주 중이시라면 수퍼차저와 같이 충전기를 디자인 하는 꿈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집밥 충전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집밥 충전소 만들기


순수 전기차의 핵심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에 있습니다. 효과를 극대화 하려면 심야전기 사용이 중요합니다. 낮에 사용되는 전기 사용량을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한마디로 하면 전기차에 집밥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물론 수퍼차저나 데스티네이션 차저가 집 근처에 있다고 한다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런 꿀자리에 살 수 없으니 집밥을 챙기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특히 주택에 거주하시는 전기차 유저분들이라면 누구나 주차장에 수퍼차저 같은 충전소를 만들어보고 싶을 것입니다.


해외 유튜버들이 기존 수퍼차저부터 최근에 나온 도시형 수퍼차저까지 껍데기만 직접 만들어서 차고에 설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는 모바일 충전기로 되어있습니다.)



도심형 수퍼차저  



새로나온 도심형 수퍼차저 사진입니다.




처음엔 그냥 모바일 충전기였습니다. 하지만 가구를 제작하여 겉을 도심형 수퍼차저로 꾸며놓았습니다. 모바일 충전기는 시간당 3kW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델S 90D는 30시간 정도 걸리겠군요.



수퍼차저



테슬라 관련 유튜버 중에서 가장 금손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랙박스 설치까진 저정도는 할 수 있겠지 했는데,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 설치 영상을 보고 절대 따라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잠시 들었었습니다. 그리고 수퍼차저 모형 만드는 거 보니까 그냥 따라할 수준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일반인



정 힘들면 이렇게 천에 프린트해서 붙여보시길...




테슬라 충전소 관련글

집밥 충전소 만들기

수퍼차저 스테이션 총정리

토요타도 인정한 테슬라, 전기차의 끝은 수소차가 아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

충전소 설치 신청방법

충전 총정리

슈퍼 차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