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모델 3

테슬라 모델3 예상가격 알아보기!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모델S의 가격을 가지고 모델3의 예상가격을 계산해보았습니다. 구체적인 가격 결정은 기업내부 자료이니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만 최대한 추정해서 계산해보았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모델3 예상가격 알아보기!


먼저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모델S의 가격을 가지고 역으로 계산한 뒤 모델3의 가격을 예상해봤습니다. 엑셀 자료의 원본은 테슬라 네이버 카페에서 얻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가격 계산과는 맞지 않아 수정을 거쳤습니다.


남양주T즐뽕님

엑셀 자료 원본 <- 클릭


수정한 엑셀 자료

2017년 테슬라 모델S 구입시 옵션 등에 따른 비용 추정표.xlsx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75D 깡통 가격입니다. (세금 포함) 여기에서 취등록세와 감면, 번호판 등록비용, 보험료, 서울분은 공채매입비용까지 계산하시면 최종 구매가격이 나옵니다. 전 취등록세와 감면, 보조금 감면까지만 계산해놓았습니다. 




내년엔 세금 감면도 사라질 예정입니다만 또 연장해서 시행할수도 있으니 일단 계산에 포함시켜놓았습니다.


지역별 보조금 확인 <- 클릭!


제일 중요한 보조금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로 지원하는 차량 대수가 다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문도 다운 받아서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역으로 계산해보니 환율은 1097.6원이 나왔고, 깡통가격에 세금 감면 혜택뿐만 아니라 운송비 등등이 포함되어있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깡통가격과 다른 옵션들을 계산해보면 환율과 세금 이외에 +a가 있었습니다. +a는 운송비+보험+제경비+PDI비용+판매승인비+마케팅비용이라고 생각됩니다. 


구체적인 가격 결정은 기업내부 자료일테니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이정도에서 만족해야할 거 같습니다. 



모델3 예상가격 


모델S로 계산한 것으로 환율, 운송비 등등을 포함시켜서 모델3의 예상가격을 뽑아보았습니다. 


모델3 예상가격

2018년 테슬라 모델3 구입시 옵션 등에 따른 비용 예상표.xlsx



보조금은 1,700만원으로 예상하고 계산하였습니다. 보조금 받은 깡통 가격이 3,000만원, 롱레인지 가격이 4,200만원, 풀옵션 가격이 6,300만원이었습니다. 완전자율만 제외한 가격은 5,900만원입니다.




롱레인지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가격으로 보면 옵션 선택 폭이 10가지 정도됩니다. 가장 많이 선택할 것으로 생각되는 기본+프리미엄(오토)+색상 가격은 3,800만원으로 예상됩니다.




롱레인지를 선택한다면 최소 4,200만원이며, 완전자율을 뺀 풀옵션 가격은 5,900만원입니다.


모델3 관련글

모델3 옵션 : 오토파일럿

모델3 옵션 : 색상

모델3 옵션 : 에어로 휠

모델3 예상가격 알아보기!

모델3 인테리어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

모델3 실내는 얼마나 넓은가요?

모델3 터치 스크린 컨트롤

모델3 구매 후기

모델3 차 키 없이 타는 방법 공개!

모델3 인도 받은 최초 일반 구매자

모델3 장거리형 주행거리는 537.2km?!

모델3 공조시스템

테슬라 입문

모델3, 8월 목표 생산량 달성!

모델3, 윈드쉴드 워셔 노즐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