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모델 3

테슬라 모델3 옵션 : 에어로 휠

테슬라 모델3의 기본 휠인 에어로 휠 모습에 대해서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처음엔 19인치 휠이 훨씬 이쁘게 나왔기 때문에 기본으로 나오는 에어로 휠을 선택하지 않겠다고 많이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에어로 휠 커버를 떼어낸 모습이 공개되었고, 에어로 휠 커버를 장착하면 10% 연비가 오른다는 등의 글이 올라오면서 예약자들의 마음이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본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모델3 옵션 : 에어로 휠


테슬라 모델3의 다양한 옵션 중에서 휠은 자동차 외관의 중요한 부분에 속합니다. 물론 19인치 휠이 이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19인치 휠 옵션 가격은 190만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지 외관만으로 넣기에 부담이 되는 옵션입니다. 에어로 휠이 비록 못 생겼지만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글이 올라와 갑자기 이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에어로 휠 커버를 벗긴 모습이 공개되면서 저정도면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델3 최초로 인도받은 일반소비자인 PTFI가 에어로 휠 커버를 제거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달리는 모습 또한 자신의 유튜브로 공개했습니다. 기본 검정색 모델3엔 아주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에어로 휠 제거하는 방법


출처 - youyouxue님


아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갈 때는 에어로 휠 커버를 씌우고, 평소에는 벗기고 다니겠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가격으로 판단하는 옵션 선택 



2017년 모델S 가격으로 추정한 모델3의 19인치 휠 가격은 193만원으로 예상됩니다. 


모델3 예상 가격표 <- 클릭



저는 프리미엄 옵션은 꼭 넣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휠보다는 색상을 택할 거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토파일럿을 넣어야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그건 본인이 얼마나 고속도로를 많이 타는냐에 달린 거 같습니다. 만약 출퇴근 길에 고속도로를 거치지 않고 시내도로이거나 신호등이 많은 곳이라면 오토파일럿은 옵션에서 제외 하시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옵션은 본인의 환경에 맞게 최적화 시켜서 넣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풀옵션이 좋은 건 알지만 가성비 따지는 시대이니만큼 많은 현명한 소비자분들은 꼭 필요한 옵션만 선택할거라 봅니다.  


프리미엄 옵션이 필요한 이유는 아래 8가지 중에 차량의 기본이라고 생각하는 3가지(파란색)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1. 열선 탑재 및 기내/요트 선실에 사용되는 프리미엄급 소재의 좌석 시트

2. 목재 데코와 2개의 후방 USB 포트

3. 12 방향, 전동 조절식 앞좌석, 스티어링 컬럼 및 사이드 미러, 커스텀 운전자 프로필 포함

4. 더 강력한 파워, 트위터, 서라운드 스피커 및 서버 우퍼가 장치된 프리미엄급 오디오 시스템

5. 자외선과 적외선 보호장치가 장착된 틴티드 글래스 루프

6. 자동 조도 조절, 전동식 접이 기능이 있는 열선 사이드 미러

7. LED 안개등

8. 2개의 스마트폰 도킹이 있는 중앙 콘솔


여기에서 1. 열선 탑재는 앞좌석만 해당됩니다. 모델S처럼 뒷좌석까지도 된다고 생각하셨을텐데 안타깝게도 앞좌석만 열선이 탑재된답니다. 그리고 모델S처럼 스티어링 휠에 열선 없습니다. (PTFI 언급함.)


모델3 관련글

모델3 옵션 : 오토파일럿

모델3 옵션 : 색상

모델3 옵션 : 에어로 휠

모델3 예상가격 알아보기!

모델3 인테리어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

모델3 실내는 얼마나 넓은가요?

모델3 터치 스크린 컨트롤

모델3 구매 후기

모델3 차 키 없이 타는 방법 공개!

모델3 인도 받은 최초 일반 구매자

모델3 장거리형 주행거리는 537.2km?!

모델3 공조시스템

테슬라 입문

모델3, 8월 목표 생산량 달성!

모델3, 윈드쉴드 워셔 노즐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