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모델 3

모델3 차 키 없이 타는 방법 공개!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테슬라 모델3를 인도 받은 사람들에 의해서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신 정보가 나오는대로 빨리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모델3 차 키 없이 타는 방법 공개!


테슬라 모델3는 차 키가 없습니다. 대신에 NFC 카드, 휴대폰 Bluetooth 연결로 문이 열리게 바뀌었습니다. 그 방식이 참 궁금했었는데 모델3가 본격적으로 인도되면서 여러 영상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키 카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델3 키 카드 설명서에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키 카드)

테슬라는 2개의 키 카드를 제공합니다. 당신의 지갑 속에 넣을 수 있는 크기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키 카드는 당신을 차의 주인으로 인증해줍니다. 키 카드를 운전자석 문 필러에 위치한 감지 카메라 아래쪽에 몇초간 갖다 대면, 불빛이 2번 깜박이고 사이드 미러가 펴지면서 잠겨있던 문이 열립니다. (필러 쪽에 RFID Transmitter가 숨겨져 있습니다. 감지 거리는 1~2인치 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서 15초 이내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시동을 켤 수 있습니다. 만약 15초 이내에 시동을 켜지 않는다면 모델3 내부에 있는 센터 콘솔박스 쪽에 키 카드를 올려놓고 재인증을 받아야 시동을 켤 수 있습니다.



필러쪽에 숨겨져 있는 RFID Transmitter 모습입니다.


15초 이내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시동을 걸 수 있다고 설명서에 나옵니다. 



동영상 설명


출처 - Matt Holm


처음엔 운전자석 필러 감지 카메라에 키 카드를 대어보지만 인식이 되질 않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아래쪽에 키 카드를 갖다 대니 사이드 미러가 펼쳐지면서 문이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