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애플

올댓폰 아이폰X 사은품 에어팟 배송 지연 재고 부족 참사

아이폰X 사전예약이 1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올댓폰에서 사은품 에어팟 100% 증정으로 17일에 사전예약 했습니다. 올댓폰 측은 에어팟을 개통 2주 뒤에 발송한다고 했지만 재고 부족으로 배송이 일주일 정도 지연되었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쇼정원 (쇼핑 정보원) 

올댓폰 에어팟 배송 지연 재고 부족 참사


올댓폰이 아이폰X 사전예약자들에게 사은품으로 주기로 했던 에어팟 재고가 부족하여 배송이 지연되는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처음엔 아이폰8 사은품용 뿐만 아니라 아이폰X 사은품인 에어팟 재고가 충분하다며 사진을 보여주며 홍보했지만 150대 밖에 준비하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은품 에어팟 재고가 충분하다고 했지만...



이렇게 에어팟 재고 사진까지 보여주며 안심시키고 2주간 기다리게 만들었지만 저기에 있던 재고는 150대가 다였습니다.




개통 2주가 되는 날인 오늘(12월 8일) 오후 6시경에 올라온 공지사항입니다. 올댓폰은 금요일 퇴근시간에 공지올리고 퇴근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구진행문의에 자신의 송장번호를 알려달라는 글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100% 에어팟 사은품 신청자 부터 보냈다고 하는데 저 또한 100% 에어팟 사은품으로 신청했지만 아직 배송문자를 받은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송장번호 알려달라는 문의를 했지만 답변이 달리지 않아서 보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었습니다. 




악의적으로 12월 8일 퇴근시간에 맞춰 공지 띄워놓고 월요일에 답변을 해준 내용입니다. 에어팟 입고되면 붙여서 발송할 송장번호였습니다. 이 송장번호는 그냥 대기표 같은 개념일뿐 약속 시간을 어겼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 개통을 철회해주거나 따로 보상을 해주지 않는 이상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송장번호 알려주는 것에서도 미숙한 올댓폰 답변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송장번호를 중복으로 알려주는 실수도 나왔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중복으로 받으신 분들은 바뀐 사실을 제대로 인지할 수 없었단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냥 답변글을 수정했기 때문입니다. 재답변으로 해야 본인들이 잘못 알려주었던 사실을 고객이 알 수 있는데 그냥 수정해버리면 알람이 고객에게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미숙한 점들을 고려해볼 때 올댓폰은 서비스 측면으로는 많이 멀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리

사전예약자들에게 당일에 이런식으로 알려주는 것이 더더욱 화를 키운 거 같습니다. 전 에어팟이 제대로 오나 안오나 리뷰를 하기 위해 산 입장이었습니다. 이러한 참사가 발생하게 되지 않았으면 했지만 일어났기 때문에 이번 리뷰로 인해 많은 분들이 올댓폰의 부족한 서비스에 대해 꼭 아셨으면 합니다.


다음부턴 이러한 부족한 서비스를 완벽하게 속여서 약속하지 않는 올댓폰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약속기간이었지 에어팟 입고가 어떻게 해서 늦었다는 변명은 어떻게 하더라도 옳은 일이 될 수 없습니다.


아이폰 관련글

올댓폰 사은품 에어팟 배송 완료

올댓폰 사은품 에어팟 재고 부족 참사

에어팟 받으면서 아이폰X 사전예약하기 4탄

에어팟 받으면서 아이폰X 사전예약하기 3탄

에어팟 받으면서 아이폰X 사전예약하기 2탄

에어팟 받으면서 아이폰X 사전예약하기 1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