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가상화폐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5탄

현재 전세계는 가상화폐 때문에 누군가는 인생을 바꾸고 누군가는 하락장에 들어가서 피를 보고 나옵니다. 가상화폐를 쭉 확인해본 경험을 토대로 주저리에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부 외교라인, 가상화폐 강연장(이름만 들으면 가상화폐 하는 분들은 거의 아는 사람의 강연)에서 서포터즈 활동, 채굴자 라인, 채굴대행신청 다단계 종사자들의 정보를 바로 옆에서 보고 들을 뒤에 작성된 점을 감안하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5탄



현재 일본의 여파로 가상화폐 시세가 상승세를 시원하게 이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해킹 문제로 거래소에 영업정지를 시키는 등의 사태로 일본의 비트코인 시세만 맥을 못 추고 있습니다. 그러한 흐름은 뉴스를 통해서가 아닌 차트로 먼저 보였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수급만 따라주면 얼마든지 성장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 수급이 불안정하게 된다면 큰 흐름도 변하게 됩니다. 


가상화폐는 현재 엄청나게 민감한 시장이 되어있습니다. 부디 쉴땐 쉬고 달릴 땐 달릴 줄 아는 투자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악재나 호재는 그저 신호일뿐 그 시장이 망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본인의 심리가 좋도록 유지하면 분명 좋은 타이밍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금과 코인 비중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강조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수급 메커니즘


1.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거나 기존에 물려있는 투자자에게 추가로 투자 하도록 한다. (강연장에서 서포터즈로 활동해본 결과 300~500명 오신분들이 적지 않은 돈을 들고 강연을 듣고 투자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것을 볼땐 90% 이하로 떨어질거라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사라질거란 소리는 그냥 흘려들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고점에 물려 계신분들은 최저점에서 대출까지 동원해서 추가 입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존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의 수급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2. 고점에 물려있는 투자자에게 어느 정도의 코인 수량을 알맞은 가격대에서 손절하도록 알려준다.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 손절을 조금이라도 해서 코인을 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단기간에 그 고점에 갈 확률이 낮기 때문에 어느정도 맘에 드는 가격대가 온다면 50% 이하라도 손절하셔야 그 다음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3. 채굴자들이 12월~1월 사이 고점에서 팔았던 때를 잠시 잊고 시세가 낮더라도 본인이 어느 정도 %를 내놓도록 알맞은 가격대를 가르쳐준다. (비트코인 밥줄은 720만원이며 860만원 정도는 되어야 수익을 어느정도 보장 받습니다.)



1번은 어떤식으로든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는 방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각종 스포츠 대회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알리는 광고를 하거나 스폰서를 하게 될 것입니다. 나중엔 집에서 집안일을 하시던 유부녀, 유부남들도 계모임이나 동호회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게 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만 찍고 카톡만 쓰는게 아니라 거래소를 보면서 본인이 보유한 코인에 대해 정보도 나누면서 이야기를 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2번은 3번과도 연관이 되어있기 때문에 2, 3번을 동시에 얘기해드리자면 추후에 시세가 올라가게되면 이 둘은 자연스럽게 풀리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존버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호구(흑두루미, 말랑카우, 흑우)가 되어 버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몇년을 기다려도 상관없는 분이시라면 괜찮겠지만 생활하는데 문제가 생길 정도로 힘드신 분들은 절대 존버를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적당한 가격이 온다면 빨리 손절 또는 익절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뭔일 있구나!



이제 가상화폐 시장은 글로벌하게 봐야하는 시대입니다. 미국, 한국, 일본 차트를 동시에 보면서 한국 차트는 분봉 차트를 추가하여 동시에 보고 있습니다. 일단 차트를 보니 일본에 뭔일이 있는 거 같습니다. 뉴스를 보지 않더라도 차트로도 일본인 투자자들의 심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곳은 피보나치 되돌림 비율을 38%에서 자리를 잡는 모양새인데 반해 일본은 50%까지 빠져버렸습니다.


세력 또는 고래가 시세 상승을 시키려고 하더라도 지지층이 없다면 절대 점프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지지라인이 약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일본 해킹 사건 기사 : 이미 세탁까지 끝나서 되찾을 길이 없다고 합니다.

바이낸스 일본에서 영업 정지 계획 : 계획만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러한 뉴스들은 그저 재료일뿐이지만 개미들이 빠져나가 버리면 시세는 거품처럼 꺼지기 마련입니다. 내리는 비는 우산을 쓰고 잠시 피했다가 저점이 오는 지점을 잘 파악해서 진입 타이밍을 노리시기 바랍니다. 한 3~5일 헤맬 거 같습니다. 그러다가 4월이 올 거 같습니다.



정리


800만원 초반을 찍으면서 여기가 바닥이구나 이제 상승으로 전환되는구나 싶었지만 연이은 악재 때문에 투자자들의 심리가 많이 안 좋은 거 같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자 분들은 힘내시기 바라며, 쉬어갈 땐 몸도 챙기시면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7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6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5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4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3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2탄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