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에 P90++가 있었나?!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노란색 테슬라 모델S P9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90D는 들어봤는데 ++은 처음봤습니다. 모델S를 뜯고 붙이고를 하시던 분이 출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튜닝한 자동차가 바로 P90++라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은 본문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모델S에 P90++가 있었나?!
테슬라 모델S에 P90++을 소개하는 글이 올라와서 소개해드립니다. 원래는 2014년식 P85 였는데 90kWh 배터리팩을 달고 소프트웨어를 해킹하고 하드웨어까지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P90++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자동차는 노란색으로 랩핑하였는데 포르쉐 같은 느낌은 들지 않아 조금은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모델3는 노란색 색상도 한번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원래 이 모델S는 RWD인데 자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인해 듀얼모터를 장착했다고 인식하게 만들어서 90kWh 배터리팩이 최대한 출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원래 P85는 1,100A까지인데, 튜닝해서 1,420A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란색 이미지, P90++로 표시되는 걸 보니 소프트웨어 해킹을 아주 제대로 한 거 같습니다.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 우측에 보시면 P90++가 붙어있습니다. Jason Hughes 이분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력 테스트 영상
출처 - Jason Hughes
테스트 영상을 보니 Jason Hughes 이분은 정말 튜닝의 끝판왕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분은 테슬라 직원보다 더 잘 고치는 금손일테니 상관없겠지만 AS는 못 받는다고 합니다.
모델S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