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모델 S

테슬라 : 유튜버들이 쓰는 블랙박스의 정체

 T e s l a   M o d e l   S 

 테슬라 : 유튜버들이 쓰는 블랙박스의 정체

모델S 블랙박스의 정체

테슬라 모델 S, X 관련 유튜버들이 쓰는 블랙박스는 한국 회사가 만든 블랙뷰 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영상에 '풀코스', '부대찌개' 등이 보입니다. 사이트는 두군데가 있습니다. 한국어로만 되어있는 국내 사이트와 외국어로 된 해외 사이트 입니다. 한국 사이트30FPS, 전방FHD, 후방HD 버전이 가장 최상급 버전인데, 해외 사이트에선 60FPS, 전후방 Dual FHD 버전이 최상급 버전입니다. (최상급 버전을 원하신다면 해외 사이트에서 주문바랍니다.)


블랙뷰 해외 사이트 : https://www.blackvue.com/dr750s-2ch/
블랙뷰 국내 사이트 : http://blackvue.co.kr/product/dr550gw-2ch-s2/



종류는 DR750S-2CH, DR650S-2CH 두 가지 입니다. 한국에는 DR550GW-2CH 시즌2이라는 최상급 버전이 있는데 DR650S-2CH와 성능이 같은 거 같습니다. 해외 유저들은 공동구매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분들은 그냥 한국에서 최상급 버전을 그냥 속편하게 사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며, 아직 인도받기 전이시라면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여 주문을 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블랙박스 설치 참고 사이트 : https://teslatap.com/?s=dashcam


출처 - DÆrik


상시 전원 위치

해외 유튜버가 설치하는 영상이 있으나, 한국 차량에는 차량 실내등(전면 중앙)과 룸미러 쪽에서 상시 전원이 지원되지 않아서 이 두군데에선 연결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수석 하단 오른쪽에 있는 퓨즈 박스 있는 곳에서 상시 전원을 찾아서 연결했다고 합니다. (하단 사진 참조 - 초보분들은 또 다른 방법이 있으니 셀프로 상시 전원 설치하는 방법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랙뷰 블랙박스를 사용하지 않으시고 간단하게 설치가 되는 IRO Dashcam을 설치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룸미러 쪽에 전원이 상시 전원이 아니기 때문에 시동 끄면 블랙박스는 작동하지 않는 다는 점을 꼭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후방 카메라 선 정리(썬루프 차량)

먼저 전방 카메라에서 선을 실내등 쪽(파란선)으로 밀어넣습니다. 후방 카메라를 달기 위해 선 정리를 할 때, 모델 S가 차량에서 객실과 트렁크의 구분이 없는 해치백이란 점을 깨닫게 됩니다. 리프트 게이트(트렁크 문) 쪽으로 선을 보내는 호스가 있을 겁니다. 거기에 넣어주면 문일 열릴 때 필요한 선을 지저분하게 길게 뽑지 않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꼭 뒷좌석 필러 뜯거나, 썬루프 쪽에서 리프트 게이트 호스로 선을 빼주시기 바랍니다.)



셀프로 상시 전원 설치하시는 분들은 필독! 

OBD 상시전원 사러가기 <- 클릭




★OBD 상시전원 케이블을 이용하면 기존의 블랙뷰 블랙박스에 들어있는 시가잭 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단전압까지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에도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테슬라 모델S엔 3번 위치에 있는 듯 합니다. 아래 사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버 DÆrik님이 Navdy(내브디) HUD 설명할 때 OBD2 커넥터를 운전자석 판낼 센터 하단에서 찾아서 끼우는 모습이 나와서 캡처해봤습니다. 




물론 선 정리는 운전자석 쪽으로 내려오도록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Tesla 차량에는 8개의 외부 카메라가 달려있고 추후에 블랙박스로 사용하게 해준다고 하지만 아직 서비스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가 된다고 하더라도 화질이 아주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블랙박스는 필요해 보입니다. 모델 S 차주 분들은 참조하셔서 잘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셀프로 못 하시겠더라도 블박 업체에 맡기실 때 참고 자료로 쓰셔서 깔끔하게 블랙박스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모델S 관련글

테슬라 차량 A/S 어떻게 받나?

테슬라 자동차 충전 포트가 두개로 바뀐다!

테슬라 : 유튜버들이 쓰는 블랙박스의 정체

모델S 장난감 자동차

모델S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

모델S 도난 예방합시다!

모델S에 P90++가 있었나?!

모델S 2017년 보조금 받는다!

테슬라 배터리 알아보기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규정 개정안 행정 예고

테슬라 모델 S/X HEPA 필터의 모든 것!

모델S의 여러가지 모습

에어서스펜션 VS 코일서스펜션

리퍼럴 마케팅 소개

부품 가격이 알고 싶다면 카달로그를 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