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도난 예방합시다!
테슬라 모델S는 1억원 내외로 하는 고급 차량입니다. 미리 도난을 예방하는 현명함을 갖추시기 바랍니다. Everything Tesla의 유튜버인 Alex Guberman님의 테슬라 모델S 차량이 파손되는 일이 벌어졌는데 다행이 도난 당한 물건은 없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그가 해준 몇가지 조언을 정리해봤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모델S 도난 예방합시다!
Everything Tesla의 유튜버인 Alex Guberman님의 테슬라 모델S 차량 운전자쪽 뒷좌석 유리창이 깨졌지만, 다행이 실내에 아무것도 두지 않아서 도난 당한 물건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는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몇가지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유사한 사례들이 많다고 하는데 틴팅 되어 있는 곳을 깨면 유리창이 깨진채로 달라붙어 있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틴팅이 안 되어 있는 뒷좌석 작은 창문을 깬 거 같습니다.
(PC에서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Everything Tesla
도난 방지 체크리스트
1. 보험부터 체크해라!
일단 너무 보험을 맹신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넣어봤습니다. 네비게이션, 대시캠 같은 경우는 차량 출고 당시부터 원래 장착된 부품이 아니라면 별도로 가액 등을 증권에 기입하고 가입을 해야 보상이 되는 추가 장착물에 해당이 됩니다. 그러니 당연히 저건 보상받을 수 있을거란 생각은 버리시고 보험부터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귀중품을 잠시 뒀다가 없어진 경우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가액 산정도 어렵고, 실제로 그 물품이 차량 내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차량 전체를 완전 도난 당했거나, 인정된 부속품, 부분품의 도난에 대해서는 보상해줍니다.
2. 귀중품은 보이는 곳부터 안보이는 앞뒤 트렁크, 글로브 박스까지 어디에도 두지마라!
너무나도 당연한 말입니다. 절대 귀중품은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3. 과도한 틴팅을 하지마라!
Everything Tesla의 유튜버인 Alex Guberman님의 경우엔 이것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차량이 파손된 경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 보이면 또 깨부셔서 찾아본다고 합니다... 에휴 그러니 실내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도둑?이 알 수 있도록 과도한 틴팅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4. 어둡지 않고 오픈된 장소에 주차해라!
Everything Tesla의 유튜버인 Alex Guberman님의 경우엔 이것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차량이 파손된 경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외지거나 어둡지 않고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오픈된 장소에 주차하기 바랍니다.
5. 불법주차 하지 말고 주차장을 이용하자!
좋은 차를 샀으니 불법주차 하지 마시고 주차장을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 블랙박스는 꼭 달자!
테슬라 어플리케이션에 대시캠 기능이 어떻게 나올진 모르지만 대시캠은 꼭 다시기 바랍니다. 모델3 같은 경우는 실내에도 카메라가 달려서 나오지만 모델S는 없으니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7. 자동차 경보 장치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면 달자!
1억원 되는 차량인데 경보 장치는 꼭 달아놓으시기 바랍니다.
모델S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