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차량 A/S 어떻게 받나?
한국에서도 모델S가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테슬라 자동차 오너가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차량 보수도 하게 될텐데 어떻게 A/S를 받게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S 문고장)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차량 A/S 어떻게 받나?
테슬라 모델S도 한국에서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구매자가 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A/S는 자동차 업계에서 잘 볼 수 없을만큼 좋다고 봅니다. 먼저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그리고 자체적 리콜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두가지만 보아도 타회사들과 확연히 비교가 됩니다. 거기에다가 고객을 찾아가는 이동식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전글 참고
오늘은 테슬라 이동식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델S를 타고 있는 오너분들이 어떻게 테슬라 A/S를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찾아가는 이동식 모바일 서비스
테슬라는 서비스센터 밖에서 완료된 수리의 비율이 80%나 된다고 합니다.
내년엔 A/S 차량도 전기밴으로 바꾼다!
electrek 기사 <- 클릭!
실제 A/S를 받는 모습
출처 - James Cooke
먼저 모델S 문이 고장난 현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이 열리기도 했다가 안열리기도 했다가 뭔가 이상합니다. 문의 마이크로 스위치 쪽인 고장난 거 같습니다. A/S 받으라는 신호가 온 거 같습니다.
테슬라 모바일 서비스 직원이 벤을 타고 고객이 있는 곳으로 옵니다. 전선에 문제가 있는 거 같은데 통으로 교체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통으로 교체하였으니 돈 엄청 나왔을 듯 합니다. 그리고 금방 끝나기는 하지만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은 피해야 할 듯 싶습니다. (한국 부품 가격 ASSEMBLY, DOOR HANDLE, REAR LEFT, NO GRIP+GRIP, DOOR OUTER, RH = 63만원)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카달로그 <- 확인!
부품가격 안내를 클릭하여 DOOR HANDLE를 검색하여 해당 부품(ASSEMBLY, DOOR HANDLE, REAR LEFT, NO GRIP)을 찾습니다.
ASSEMBLY, DOOR HANDLE, REAR LEFT, NO GRIP은 60만원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DOOR OUTER, RH는 10번까지 스크롤을 내리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unique99name
DIY로도 고장을 수리할 수 있지만 창문도 뜯어야 하는 등 일반인에겐 시간이 많이드는 관계로 A/S 부르시는 걸 권장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공임이 시간당 77,000원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델S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