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1탄
현재 전세계는 가상화폐 때문에 누군가는 인생을 바꾸고 누군가는 하락장에 들어가서 피를 보고 나옵니다. 가상화폐를 쭉 확인해본 경험을 토대로 주저리에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부 외교라인, 가상화폐 강연장(이름만 들으면 가상화폐 하는 분들은 거의 아는 사람의 강연)에서 서포터즈 활동, 채굴자 라인, 채굴대행신청 다단계 종사자들의 정보를 바로 옆에서 보고 들을 뒤에 작성된 점을 감안하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가정원 (가상화폐 정보원)
가상화폐 그거 앞으로 어떻게 되는건데? 11탄
현재 좋은 자리에 존버하고 있는 분들 중에 특히 845, 807, 744, 710 같은 포인트 자리 근처에 들고 있으시다면 추가 하락이 있더라도 관망하시다가 1,000만원 이상까지 올라가는 시기에 청산하시기 바랍니다. 거의 다 내려왔습니다. 이제 더 내려올 곳도 없으니 꼭 참으셨다가 추후에 큰 상승장에서 청산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강조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수급 메커니즘
1.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거나 기존에 물려있는 투자자에게 추가로 투자 하도록 한다. (강연장에서 서포터즈로 활동해본 결과 300~500명 오신분들이 적지 않은 돈을 들고 강연을 듣고 투자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것을 볼땐 90% 이하로 떨어질거라면서 가상화폐 시장이 사라질거란 소리는 그냥 흘려들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고점에 물려 계신분들은 최저점에서 대출까지 동원해서 추가 입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존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의 수급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2. 고점에 물려있는 투자자에게 어느 정도의 코인 수량을 알맞은 가격대에서 손절하도록 알려준다.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 손절을 조금이라도 해서 코인을 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단기간에 그 고점에 갈 확률이 낮기 때문에 어느정도 맘에 드는 가격대가 온다면 50% 이하라도 손절하셔야 그 다음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3. 채굴자들이 12월~1월 사이 고점에서 팔았던 때를 잠시 잊고 시세가 낮더라도 본인이 어느 정도 %를 내놓도록 알맞은 가격대를 가르쳐준다. (비트코인 밥줄은 720만원이며 860만원 정도는 되어야 수익을 어느정도 보장 받습니다. 물론 가상화폐 시장은 채굴자들 밥줄을 6개월 정도 안지켜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1번은 어떤식으로든 신규 투자자를 유치하는 방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각종 스포츠 대회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알리는 광고를 하거나 스폰서를 하게 될 것입니다. 나중엔 집에서 집안일을 하시던 유부녀, 유부남들도 계모임이나 동호회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게 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만 찍고 카톡만 쓰는게 아니라 거래소를 보면서 본인이 보유한 코인에 대해 정보도 나누면서 이야기를 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2번은 3번과도 연관이 되어있기 때문에 2, 3번을 동시에 얘기해드리자면 추후에 시세가 올라가게되면 이 둘은 자연스럽게 풀리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방향과 현재 시점 해설
네이버 검색 급등! 하지만 이틀만에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2월 2일 780만원 갔을 때와 2월 6일 1000만원에서 660만원으로 하락 했던 구간의 검색한 데이터를 보면 1000만원까지 상승한 것은 아주 큰 이슈였을 것입니다. 주식으로 보면 상한가가 나와서 이목을 주목시키는 효과와 같습니다. 4월 12일 급등의 호재는 비트파이넥스에 신규 유입을 받아준 것이었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수급(코린이)이 뚫렸다는 점입니다.
2월초에 코인원에만 신규계좌를 열어준 시점의 모습과 비슷해보입니다. 추격 매수보단 이미 매수한 것들을 최고가에서 매도하시는 것이 옳을 것으로 보입니다. 꼭지를 찍으면 반드시 하락할텐데 그때 매수시점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꼭지를 찍은 뒤 한 이틀 +-2일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 더 하락을 시도한다면 마지막 아픈자리는 680만원 이하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엔 꿀같은 상승장이 기다리고 있으니 너무 염려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물론 40%까지는 700~800만원대에서 분할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1:3:6 비율로 진입하시면 좋은 거 같습니다. 절대 몰빵 몰매도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지를 찍고 떨어지는 거 같다면 최대한 조심해서 지지선 라인을 보면서 진입 시기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본전 심리를 유도하여 개미들 물량을 빼앗고 있습니다. 이왕 좋은 자리에 잡았던 거 1000만원에서 청산 못하셨다면 그래도 그냥 들고 있어보시기 바랍니다. 5월 지나면 결국 오릅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수급이 제일 중요합니다. 한국은 물감이 모자라서 그림도 제대로 못 그리는 느낌이 드는 건 중국인이 한국거래소를 빠져나간 탓일지... 300만명이 정말 하고는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심리가 죽어서도 영향이 있겠지만 저건 300만명이 만든 수급은 아닌 거 같습니다.
큰 하락 마지막 되면 볼 수 있는 장기 이평선 재배열을 위한 고래들이 폭탄돌리는 모습입니다. 큰 상승 전에 저렇게 작업을 합니다. 물론 큰 하락 주고 큰 상승이 올 가능성이 큽니다. 장기 이평선을 저런식으로 돌리는 모습이 가상화폐에선 참 많이 보이네요.
정리
본인이 믿는 미래가 하락이라면 지금 파셔도 좋지만 존버라면 결국 오를 거 비트코인 물량을 늘려나가는 방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승시 관망하다가 수익을 원하시는 만큼 내시고 청산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2월초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절대 고래 폭탄돌리기에 말려서 추격 매수하지 마시고 못 사셨으면 다음 기회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저점에서 매수하셨던 분들은 좋은 떨어질때까지 기다렸다가 최고점에서 파시거나 관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월초에 코인원만 신규계좌를 터주었던 적이 있습니다. 뉴스, 유튜버 등등이 모두 저점이 왔다고 외치던 때였습니다. 그때 대기업들은 1월말에 보너스를 지급하는 때였고 많은 사람들이 보너스를 저점에서 비트코인 매수에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분들이 너무 코린이들이라 저점에서 잘 잡아놓고 780->1000->660->1415만원 갈때 780만원에서 잘 잡아놓고 1000만원에 팔거나 그냥 묻어두지 않고 660만원 가니깐 팔아버린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고 난뒤에 1415만원까지 올랐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엇박을 타면서 돈을 많이 잃었습니다.
현재는 미국이 신규계좌를 터주었고 뉴스, 유튜버 등등이 모두 저점이 왔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딱 그때 현상이 재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추격매수는 하지 마시고 더 좋은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660->1040->930->1415만원으로 올라가는 구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1040->930만원 살짝쿵하는 구간일 수 있으니 한 700~800만원 사이 구간도 30% 정도는 포지션 없는 분들은 들어가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나머지는 700만원이 뚫리면 보시고 들어가시는 게 맞을 거 같습니다.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