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모델 X

테슬라 모델X 짝퉁 만드는 Xiaopeng Motors

현재 전세계 전기자동차 점유율 1위인 테슬라는 미래 산업에 있어서 가장 핫한 회사입니다. 테슬라엔 모델X란 차량이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에서 비슷한 차량을 Xiaopeng Motors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모든 정보를 모으는 블로그,

테정원을 검색하세요!!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김성훈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카피라이트(CopyRight)와 반대되는 말입니다. '지적소유권' 이 오히려 정보의 물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 것도 있습니다#


 테정원 (테슬라 정보원) 

테슬라 모델X 짝퉁 만드는 Xiaopeng Motors 


Xiaopeng Motors가 테슬라의 모델X를 따라한 베타버전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일단 삼성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BMS는 테슬라가 오픈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장점은 싸다?일 거 같은데... 저게 먹힐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Xiaopeng Motors는 2014년에 나타나 3년만에 들고 나온 차량이 모델X 짝퉁이란 점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테슬라가 써라고 던져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적용시킨 점은 잘한 거 같습니다. 맨날 배터리 개발했다고 떠들기만 하는 일본 애들에 비해서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중국 자동차들의 장점은 가성비에 있다고 합니다. 물론 현대, 기아차 보다는 고장이 잘 나는 편이라고 하나 가격 때문에 중국자동차를 선택한다고 들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자동차 관련 일 하시는 분 통해 들은 내용입니다.) 


사드 때문에 한동안 현대, 기아차가 생산도 줄이고 했는데 이젠 연말이라 미리 내뱉은 생산량을 맞추느라 열심히 생산중이라고 합니다. (임원들은 생산량 이만큼 하겠다고 해놓고 못 맞추면 옷 벗어야 한다더군요.) 그리고 가격 또한 낮추어서 판매하니깐 중국 자동차 보다 약간 높은 가격이라도 고장이 덜나기 때문에 현대, 기아 자동차를 선택하는 분들이 늘고 있어서 판매량도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일이기도한데 앞으로 중국에 있는 합작 한국 자동차 회사들은 현지화를 아예 시키는 방향으로 간다고 합니다. 


중국 자동차의 무서운 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가격 앞에 장사 없는 거 같습니다. 저런 테슬라 짝퉁이 지금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나중엔 무시못하는 것이 나올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갤럭시가 있었지만 화웨이, 오포, 비포, 샤오미가 나왔듯이 말입니다.  (알아둘만한 중국 자동차 회사 : 베이징 자동차, 광저우 자동차, BYD, 상하이 자동차, Geely, Chery, Zotye) 


이러한 점을 알고 이런 테슬라 모델X 짝퉁 기사를 접하면 흘려들을 것을 조금은 긴장과 관심을 가지고 보시게 될 것입니다.  


중국에 나타난 모델X 짝퉁!

기사 <- 클릭!



생산된 베타버전 모습입니다.





테슬라가 따라하라고 오픈해 놓은 BMS로 만든 배터리 팩 모습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또한 비슷하게 따라했습니다.





역시 따라하는 건 중국을 따라갈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총 15대 생산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따라했지만 팔콘 윙은 기술이 어려웠던지 베끼지 못 했네요. 그래도 돈으로 어떻게든 밀어부치는 중국이란 나라가 무식해보여도 대단한 거 같습니다.


모델X 관련글

모델X 짝퉁 만드는 Xiaopeng Motors

테슬라 리퍼럴 프로그램 몇명이나 추천해봤니?

모델X : 실내외 크기

모델X를 타는 유튜버 Bjørn Nyland 2탄

테슬라와 님버 그리고 Bjørn Nyland

모델X : 두바이 우버

모델X에 벤츠 S클래스 와이퍼가?!

모델X 예상가격 알아보기!

모델X Tow bar(견인봉) 설치방법

모델X를 타는 유튜버 Bjørn Nyland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